Why대부업?

테라펀딩은 P2P업체 아닌가요?

(주)테라크라우드대부는 현행 법 제도에 맞게 P2P대출을 실행하기 위해 설립된 (주)테라핀테크(서비스명:테라펀딩)의 자회사 입니다.

미국/영국 등에서는 상당히 활성화 되어있는 P2P대출에 대한 법 제도가 현재 국내에서는 미흡한 바, 현행 법 제도에 맞게 부동산 P2P대출을 실행하기 위해 대부업체(여신회사)를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테라펀딩은 많은 분들이 일반적으로 인식하고 있는 연 30% 전후의 고금리 대출을 실행하는 대부업체와는 성격이 전혀 다르며, 금융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소규모 건축사업자 분들을 위해 P2P 금융을 실현하는 부동산 핀테크 기업입니다.

닫기
  • By 테라펀딩
  • Posted 2018. 01. 16

현실이 된 수익률 12.64%, 30대 재테크의 시작은 테라펀딩 - 박광우님

[img12]

[img01]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는 30살 박광우입니다.


Q. 테라펀딩에 투자하게 된 계기는?
전에는 은행 적금을 통해서만 저축을 하고 있었고, ‘투자’라는 개념이 제 사전에는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작년 6월, 30대를 코 앞에 두고 30대부터는 돈 관리를 다르게 해야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저도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긴 하지만, 우리나라 교육과정에는 돈 관리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투자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이런 부분에 대한 교육은 없잖아요. 그래서 30대 재테크를 어떻게 해야할 지 굉장히 막막했습니다.
주변에는 주식을 하는 친구들도 있고,가상화폐에 빠져든 친구들도 있었지만, 친구들의 모습을 보니 그런 쪽의 투자는 아직 이르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확한 정보나 제대로 된 공부 없이 뛰어들기에는 너무 위험한 시장인 것 같았어요. 

그래서 좀 더 가벼우면서 ‘투자’라는 것을 시작하기에 좋은 것을 알아보다가 테라펀딩을 알게 되었습니다. 주변에 P2P투자를 하는 친구들이 없다보니 알아보는데만 1개월 넘게 시간을 보낸 것 같아요. 그리고 지금은 은행 적금에 넣던 돈 중 일부를 매달 테라펀딩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img02]

Q. 다른 P2P업체들도 많아졌는데, 테라펀딩에 투자하고 있는 이유는?
테라펀딩에 한 번 투자를 해보고, 이자가 잘 들어오는 모습을 보고 다른 P2P투자에도 돈을 넣어봤습니다. 수익률이 테라펀딩보다 높았고, 기간도 짧은 상품이었어요. 그런데 그 상품이 부실로 분류되었고, 불안한 마음에 P2P투자 관련 커뮤니티를 찾아보니 해당 업체에 대한 평이 좋은 편은 아니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제대로 알아보지 못한 채 투자를 한 제 잘못이긴 하지만, 그 이후로 어떤 업체에 투자를 하느냐가 정말 중요하다는 걸 깨달았어요. 그런테 테라펀딩은 일단 업계 1위이고, 여태까지 모은 투자금이나, 투자자들에게 돌려준 상환액이나 다 높고, 그것보다 중요한 건 한 번도 손실이 난 적이 없어 믿을 수 있었습니다. 어떤 곳은 부실이 있으면서도, 그걸 숨기려고 하거나 제대로 공지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말이죠.

처음 투자를 시작한 건데, 수익률도 정말 높고 무엇보다 정말 간편합니다. 제가 잘 모르는 분야에 대해 전문가들이 대신 평가, 심사를 해주고, 매월 관리도 해주니 믿고 투자할 수 있었습니다.


[img03]

Q. 투자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있다면?
어떤 업체에 투자하느냐가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그걸 알아보기 위해서 저는 1개월 정도의 시간을 보냈어요. 테라펀딩에서 투자를 해보고 다른 업체를 제대로 알아보지 않은 채 성급하게 투자했다가 손실을 경험했기 때문에 더 뼈저리게 느낀 것 같아요. 내가 투자하려는 업체가 어떤 곳인지, 후기는 어떤지, 최악의 경우에는 투자금을 어떻게 돌려받을 수 있는지를 다 공부해보고 투자를 하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그렇게 다 알아보고 나면, 손실이 나도 괜찮을 소액으로 연습삼아 투자를 한 번 해보는 것도 추천해요. 상품을 선정할 때도, 무조건 수익률이나 투자기간만 보는 것이 아니라 그 지역의 입지나 조건에 대해서도 한 번 더 살펴보는 것이 좋을 것 같구요. 


[img04]

Q. 투자할 때 자신만의 팁이 있다면?
저는 테라펀딩의 다양한 상품에 ‘분산투자’하는 전략을 쓰고 있습니다.
보통 다른 분들을 보면, 수익률은 높고, 투자기간은 짧은 상품을 선호하는 편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그 유형에만 집중투자하다보면 예상치 못한 리스크가 생겼을 때 돌이킬 수 없습니다. 그래서 조금 번거롭더라도 금액을 쪼개서 다양한 상품에 투자하려고 하는 편입니다. 테라펀딩은 부동산 상품만 있지만, 자세히 보면 그 속에도 다양한 상품들이 존재하고 있어서, 투자하면서 하나하나 공부해가려고 노력하는 중입니다.

그리고 제가 테라펀딩에 투자하는 또 다른 이유는 다양한 ‘투자 경험’을 쌓기 위해서예요. 그래서 수익률/투자기간/지역을 다양하게 투자하면서 어떤 유형이 나에게 잘 맞을까를 알아보고 있죠.



Q. 투자한 돈이 모두 상환되었을 때, 그 돈은 어디에 쓸 예정인지?

[img05]

상환받은 돈으로 할 것이야 많죠 ㅎㅎ 그렇지만 꼭 하나만 뽑자면, 저는 제가 배우고 싶은 것을 배우고, 좋아하는 것을 보러 다니는데 쓰고 싶습니다. 지금은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지만, 오랫동안 품고 있었던 '배우'라는 꿈을 이루는데 도움이 될만한 연극을 보러다닌다거나, 연기 관련 수업을 받는다거나 하는 등이요. 은행에 넣어서 돈을 모으는 것보다, 테라펀딩을 통해 돈을 모으는 것이 좀 더 돈을 빠르게 많이 모을 수 있잖아요. 그러니 조금 과장해서 말한다면, 테라펀딩이 제 꿈을 이루는데 드는 시간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니 부디 앞으로도 부실없이 안전한 상품에 투자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투자한도도 늘어나면 좋겠습니다!

※(주)테라핀테크는 투자원금과 수익을 보장하지 않으며,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모두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img06]


[img09]
[img07]
[img08]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