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대부업?

테라펀딩은 P2P업체 아닌가요?

(주)테라크라우드대부는 현행 법 제도에 맞게 P2P대출을 실행하기 위해 설립된 (주)테라핀테크(서비스명:테라펀딩)의 자회사 입니다.

미국/영국 등에서는 상당히 활성화 되어있는 P2P대출에 대한 법 제도가 현재 국내에서는 미흡한 바, 현행 법 제도에 맞게 부동산 P2P대출을 실행하기 위해 대부업체(여신회사)를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테라펀딩은 많은 분들이 일반적으로 인식하고 있는 연 30% 전후의 고금리 대출을 실행하는 대부업체와는 성격이 전혀 다르며, 금융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소규모 건축사업자 분들을 위해 P2P 금융을 실현하는 부동산 핀테크 기업입니다.

닫기
  • By 테라펀딩
  • Posted 2016. 04. 19

수익금은 언제, 어떻게 지급되나요?

테라펀딩은 매월 수익금(이자)만 지급받고 원금은 상환 시 한번에 돌려받는 '원금일시상환' 방식이므로 '원리금 균등상환' 방식 대비 연 수익률을 그대로 보존할 수 있는데요, 매월 기다려지는 테라펀딩 수익금과 투자 원금은 언제 어떻게 지급되는지 자세하게 안내 드리겠습니다.

투자금 모집 완료 후 펀딩이 마감되면 계약 서류들을 갖춰 근 시일 내에 대출을 실행하게 되는데요, 대출 실행과 동시에 투자금은 부동산 신탁회사 에스크로우 계좌로 안전하게 이전되고, 투자자 분들께는 안내 문자와 함께 투자금에 대한 수익권 증서를 발행해드립니다. 이는 예정대로 모든 대출 계약이 완료되어 해당 담보권에 대한 수익권을 확보하였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그렇다면 가장 기다려지는 테라펀딩 수익금은 언제부터 지급받을 수 있을까요?

[img02]

테라펀딩은 대출 실행일의 익월 첫 영업일에 첫 수익금을 지급해 드립니다. 예를 들어 대출이 3월 10일에 실행되었다면, 첫 수익금 지급일은 4월 2일 월요일이 되는 것인데요, 수익금 계산은 ‘투자 신청일’ 로 부터 일할 계산된 금액에서 세금 원천징수 후 테라펀딩 가상계좌를 통해 지급됩니다. 여기서 세금이란, ‘비영업대금의 이자수익’이라 하여 이자소득세 25%에 이자소득세의 10%를 지방소득세로 차감, 총 약 27.5%의 세금을 투자 수익금에서 차감하여 지급하고 있습니다.

이 후 부터는 투자기간 동안 ‘매월 첫 영업일’에 수익금을 지급받게 되는데요, 마찬가지로 세금 원천징수 후 테라펀딩 가상계좌를 통해 수익금이 지급됩니다. 가상계좌의 금액은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 은행계좌로 출금요청이 가능한데요, [입출금] 메뉴를 통해 원하는 금액만큼 출금 요청을 하시면, 은행 영업일 기준 당일 11시/17시 두 차례에 걸쳐 등록하신 개인 은행계좌로 출금 요청 금액이 입금됩니다. (※ 17시 이후 출금 신청 건은 영업일 기준 익일 11시에 지급됩니다.)

이후 만기가 도래하여 대출자가 대출금을 상환하면 투자 원금이 투자전용 가상계좌로 지급되며 투자가 종료되는데요, 이 때 투자기간에 따라 일할 계산된 ‘테라펀딩 플랫폼 이용료’를 차감한 금액이 지급됩니다. (※ 플랫폼 이용료 산정 방식 : 투자금의 월 0.1% (연 1.2%) / 365 X 투자일수)

앞으로도 보다 좋은 수익률과 안전한 부동산 담보 채권 투자상품을 제공해 드리는 No.1 부동산 P2P 금융 플랫폼 테라펀딩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