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대부업?

테라펀딩은 P2P업체 아닌가요?

(주)테라크라우드대부는 현행 법 제도에 맞게 P2P대출을 실행하기 위해 설립된 (주)테라핀테크(서비스명:테라펀딩)의 자회사 입니다.

미국/영국 등에서는 상당히 활성화 되어있는 P2P대출에 대한 법 제도가 현재 국내에서는 미흡한 바, 현행 법 제도에 맞게 부동산 P2P대출을 실행하기 위해 대부업체(여신회사)를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테라펀딩은 많은 분들이 일반적으로 인식하고 있는 연 30% 전후의 고금리 대출을 실행하는 대부업체와는 성격이 전혀 다르며, 금융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소규모 건축사업자 분들을 위해 P2P 금융을 실현하는 부동산 핀테크 기업입니다.

닫기
  • By 테라펀딩
  • Posted 2016. 01. 15

P2P금융상품 투자 시 주의할 점은?

P2P금융상품을 통한 재테크, 고수익도 좋지만 주의할 점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다수로부터 투자금을 모아 대출자에게 대출을 실행하는 방식의 P2P금융상품은, 대출자에게는 중금리의 대출 혜택을 줄 수 있고, 투자자들에게는 평균 연 12%의 수익률을 제공해줌으로써 서로가 win-win 할 수 있는 방식의 새로운 투자상품으로서 각광받고 있는데요, 초저금리 시대에 고수익의 투자처를 찾았다는 사실 만으로도 많은 재테크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P2P금융의 장점을 악용해 투자자들에게 원금보장과 고수익을 약속하며 투자를 받고는 수익은 커녕 원금도 돌려주지 않은 불법 P2P대출 업체가 적발되었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img01]
우리나라에는 "유사수신"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는 은행법, 저축은행법 등에 따라 인가나 허가를 받지 않거나 등록·신고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불특정 다수인에게서 자금을 조달하는 행위로 원금이나 수익 등의 보장 행위를 일컫는 말입니다. 이러한 유사수신 행위를 통해 원금과 수익이 보장된다는 말로 많은 사람들을 현혹시켜 P2P금융의 장점을 악용한 것이죠.

P2P금융상품이 1%대 초저금리 시대에 좋은 재테크 수단이 되어 주는 것은 명확한 사실입니다. 하지만 어떤 투자상품, 재테크 상품을 보아도 원금이나 수익을 보장해준다는 말은 하지 않습니다. 주식, 펀드 투자들만 보아도 그렇죠. P2P금융상품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원금이나 수익을 보장해준다는 과장된 홍보, 유사수신행위를 하고 있는 업체를 주의하셔야 하며, 발견 시 경찰서(112)나 금감원 콜센터(1332) 등으로 신고 시 우수사례는 포상금까지 지급한다고 하네요.

[img02]
저희 테라펀딩에도 가끔 원금보장이 되는지에 대해 문의주시는 고객분들이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테라펀딩 역시 부동산 담보 채권에 투자하는 P2P 투자상품으로 원금에 대한 보장을 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신용 기반 대출을 중개하는 타 P2P대출 상품과 달리 "부동산 담보" 및 신탁등기를 통해 소중한 투자금이 보호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금융위에서 요청한 P2P대출업체 개황자료 제공에 적극적으로 동참, 펀딩 성사금액 및 매출 규모에 대해 투명하게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 P2P 금융플랫폼협회 창단 멤버로서 안전한 금융플랫폼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시대에 새로운 성장동력이 되어줄 핀테크 산업, 그리고 그 안에서 급성장 중인 P2P금융상품. 악용되지 않고 건강하고 투명한 재테크 문화, 서민들의 대출/투자처로 자리매김 될 수 있도록 저희 테라펀딩도 더욱 노력하겠습니다!